2023.12.07 (목)
 
기사검색
 
서대문 정치 & 정치인
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지방의원 보궐선거
2022년 6.1 지방선거
서대문구의회
서울시의회 소식
동정
선거정보
> 정치 > 서대문구의회
2023년 11월 20일 (월) 18:52 [제 919 호]
서대문구의회 ‘문화예술활성화연구회’적극활동

문화예술, 생활체육 전문가와 함께 정책 토론회 추진
마포문화재단 방문으로 타구 벤치마킹 방안 도출

△마포문화재단을 현장방문한 문화예술활성화 연구회
서대문구의회가 심도 있는 문화연구활동을 위해 정책간담회와 현장교육등을 실시한다.
서대문구의회 문화예술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이진삼)는 지난해 「생활체육 활성화 연구회」로 시작, 올해 「문화예술 활성화연구회」로 활동 영역을 확장한 의원연구단체이다. 이에 관내 문화예술환경 조성과 활성화에 대해 이진삼(대표의원), 홍정희(간사), 강민하, 이용준, 박진우 의원이 함께 연구중이다.

특히 서대문구가 가진 문화예술적 특성과 장·단점, 보안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상세히 연구하고자, 의원 교육은 물론 현장 방문, 연구용역 등 다각도로 공부중이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27일 문화예술활성화연구회-(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함께 전문가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방승환 (사)조선조악무보존회 대표이사, 김영욱 전(前) 서대문문화체육회관 관장과 도한욱 서대문체육회 진흥2팀장이 전문가로 나서 문화예술적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또, 연구회 의원과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 관계 공무원들도 참석, 실질적 상황 분석은 물론 적용 가능한 정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한편, 연구회는 인근 마포문화재단을 방문, 문화재단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장에서는 마포문화재단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재단 시설, 인력 구성, 주요 활동 사항 등을 꼼꼼히 살폈다.
연구회는 앞으로도 정책관계자와 실무자를 비롯, 지역 커뮤니티와 관련 동호회 등 전방위적인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 연구단체 활동의 내용을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서대문구의회 문화예술활성화연구회 이진삼 대표의원은 『생활체육과 문화예술은 우리 구민 삶의 질과 직결, 풍요로운 삶을 구성하는 매우 기본적인 요소이다.』 며 『서대문구민의 보편적 문화복지 실현과 문화기본권 보장을 위해 더 집중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 sdmnews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