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7 (목)
 
기사검색
 
서대문 정치 & 정치인
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지방의원 보궐선거
2022년 6.1 지방선거
서대문구의회
서울시의회 소식
동정
선거정보
> 정치 > 서대문구의회
2023년 05월 08일 (월) 15:29 [제 902 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위해 대학생들과‘머리 맞대’

서대문구의회 김양희, 박경희, 서호성 의원 간담회 열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한 김양희, 박경희 의원.
서대문구의회 김양희 의원(남· 북가좌동)은 지난 7일, 구의회 의정연구실에서 관내 대학생들을 만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는 다회용컵 반환기 설치 활성화와 자원순환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연세대학교 경영전략학회 학생들과 함께하는 특별 정책간담회로 진행됐다.

김양희 의원이 정책간담회의 진행을 맡고, 재정건설위원회 서호성 위원장, 박경희 의원이 토론자로 나섰다. 또 서대문구청 재활용팀 이경희 팀장 및 관련 담당자 등도 참석, 실질적인 사업 진행 방향 등을 공유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연세대학교 경영전략학회(조유민 회장)는 신촌 지역 카페를 기점으로 한 「다회용컵 반환기 설치사업」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 직접 준비한 자료를 발표했다. 이와함께 서대문구 구정 전반에 기후예산제를 도입해 줄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김양희 의원을 비롯한 참석 의원들은 이 같은 학생들의 제안에 깊이 공감함과 동시에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학생들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토론자로 참여한 박경희 의원은 『학내에서 일정한 기간과 공간을 정해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는 캠페인을 진행해 쓰레기배출량을 줄여나가면 좋겠다. 학생들이 보유한 텀블러를 더 오랫동안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컵 사용을 권장하는 활동에 나서야 한다』고 제안했다.

서호성 재정건설위원장은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지역골목상권, 세척전문업체, 물류배송업체 등과 협업해 자원 재사용뿐만 아니라 자원순환을 위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회용컵 사용 기반을 확장하기 위해 백양누리, 중앙도서관, 학생회관 등 기존에 설치된 다회용컵 반환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면면 좋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김양희 의원은 『학생들이 건의한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와 다회용컵 반납처 확대 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탄소중립 이행정책에 대한 추가 논의를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sdmnews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