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월)
 
기사검색
 
서대문 정치 & 정치인
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지방의원 보궐선거
2022년 6.1 지방선거
서대문구의회
서울시의회 소식
동정
선거정보
> 정치
2021년 11월 08일 (월) 19:57 [제 835 호]
도시혁신연구회, 배달 다회용기 사례 현장방문

‘서대문 배달시장 다회용기 전환’ 연구용역 진행

△서대문구의회 도시혁신연구회가 경기도 다회용기 사용 현장을 받문, 운영전반을 전검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서대문구의회 도시혁신연구회(대표의원 차승연)가 경기도에서 시범 사업으로 운영 중인 「배달 다회용기 사용」 현장을 점검했다.
도시혁신연구회는 코로나19 이후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서대문 배달시장 다회용기 전환」을 주제로 연구 용역을 진행 중이다.

현장을 찾은 의원들은 관계자와의 간담회는 물론 사업에 동참 중인 업체, 다회용기 배달-수거-세척 과정 등 운영 전반을 둘러봤다.
현재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 환경부, 화성시, 한국외식업중앙회와 녹색연합 등은 배달특급 가맹점을 활용한 다회용기 사업을 시행하기로 합의, 지난 6월부터 화성시 동탄에서 다회용기 사용 시범사업을 운영 중이다.

연구회는 먼저 사업에 참여 중인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농가의 하루」를 방문, 배달 어플을 통한 주문과 포장 과정을 살폈다. 특히 다회용기를 사용중인 업소의 다양한 의견과 장점, 문제점, 사용 소감을 청취했다.

또, 사업을 시행 중인 경기도주식회사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사업시행 초기 준비 과정부터 참여업체 모집, 홍보, 성과, 향후 계획 등을 상세히 공유했다.
이어서 수거와 세척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를 직접 방문, 세척 과정을 둘러보고 업체 관계자와 간담회도 진행했다.

특히 서대문구에 배달 다회용기 사업을 도입하기 위한 기초 준비와 성공적인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관내 사업도입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차승연 대표의원은 『배달 다회용품 사용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첫 걸음이자 민관이 함께 해결해야 하는 시대적 큰 과제이다』 며 『서대문구의회는 다회용기 사용 도입을 위해 주민들과 더 밀착해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dmnews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