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화)
 
기사검색
 
서대문 정치 & 정치인
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지방의원 보궐선거
2022년 대선 및 지방선거
서대문구의회
서울시의회 소식
동정
선거정보
> 정치 > 동정
2017년 07월 10일 (월) 14:26 [제 711 호]
“삶을 바꾸는 깨알입법 대상” 시 박운기 · 구 김혜미 의원 수상

거대한 정책과 담론 아닌 시민 일상을 개선 의미 담아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 연구원 첫번째 시상식 가져

△박운기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 2선거구)
△김혜미 구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박운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2)이 2017년 6월 22일 제1회 깨알정책대상(광역의원 부문) 수상했다. 기초의원으로는 서대문구의회 김혜미 의원도 「내 삶을 바꾸는 깨알입법 대상」을 수상했다.

깨알정책대상은 사단법인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주는 상으로서 올해 처음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은 거대한 정책과 담론이 아니라 시민들의 일상에서 발견되는 어려움을 개선하는 작은 정책(깨알정책)을 만들고 입법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민사회단체다.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의 「내 삶을 바꾸는 깨알입법 대상」은 「내가 제시한 삶의 이슈가 의제와 정책이 되고 실현돼 내 삶을 바꾼다!」 라는 모토아래 생활정책연구원이 처음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박운기의원은 사회성과연계채권 운영에 관한 조례와 서울시의회 민생실천위원장으로서 비정규직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공로로 수상을 하게 됐다.
또 서대문구 홍은사거리에 중앙버스전용차로 최초로 유턴을 가능하게 한 것도 심사위원들에게 작지만 좋은 깨알정책으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운기 의원은 『시민들의 일상을 바꾸는 깨알정책은 작지만 사회혁신을 만들어내는 마중물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불편하고 어려운 것을 찾아서 바꿔나가는 노력을 계속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6월 22일 합정역 딜라이트스퀘어 1층에서 열린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 창립 1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참석한 김혜미 의원도  『그 어떤 상보다도 영광스러운 상인 것 같다. 주민과 소통하면서 울고 웃던 일들이 스쳐 지나간다.』면서 『지난 3년간 내가 어떤 일들을 해 왔나 뒤돌아볼 수 있게 해주었고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더 열심히 하라는 상으로 알고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혜미 의원은 시민의 삶을 바꾸는 깨알입법 정책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행복한 변화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sdmnews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