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수)
 
기사검색
 
부동산/뉴타운
상공인
교통
정보
환경
경제칼럼
> 경제 > 경제칼럼
2010년 06월 11일 (금) 10:58 [제 484 호]
[평택촌놈의 주간시황 19]

lg디스플레이
△정오영 대표
국내 주식시장의 흐름을 가만히 보면 해외변수의 영향을 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부적인 흐름을 살펴보면 상당히 강한 흐름이다. 뉴욕 증시의 흐름과 비교하더라도 전 저점 부근에서 박스권의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 증시는 저점 대비 50%이상의 반등세를 시현한 모습을 보더라도 알 수 있는 사안이다.

그러나 국내 주식시장의 이러한 흐름은 일 대형주들의 흐름에 의해서 만들어 지는 것이다. 결국 수급이 살아 있는 종목으로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매매하더라도 추세가 살아 있는 종목 위주로 대응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유럽의 재정 위기는 쉽게 마무리되기 어려운 형국이고 6월과 7월이 최대의 고비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아직은 시장의 반전을 이야기하기 어려운 구간이어서 우량주 칼럼이라는 곳에 종목을 올리는 것이 부담스러운 시점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매매시점을 노려야 하는 종목은 분명히 있다.
결국 이번 상승의 주도 업종은 전기전자이고 그중에서 LG디스플레이를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시장의 지속된 주목을 받고 있는 led tv 와 3d의 수요는 애플사의 아이패드에 LG디스플레이의 제품이 적용되고 있어서 실적부분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기업적인 내용보다도 이 종목에 주목해야 하는 것은 수급적인 측면이다. 최근 국내주식시장에서 외국인의 매도가 이어지면서 이 종목에서도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기금을 비롯한 투신의 매수세가 이어지며 외인의 매도를 받아내고 있다. 단기적으로 상승폭이 컸음에도 주가의 조정은 미미한 것은 매도세가 차익실현의 관점으로 대처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은 좋지 않지만 시장이 반전을 한다면 시장의 중심에 나설 종목으로서 120일선의 위치인 40,000원을 마지노선으로 설정하고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어차피 시장의 중심은 애플사의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led 및 3d tv를 중심으로 산업의 변화가 나타나는 시점으로서 시장을 움직이는 메이저들 역시 이 부분에 주목하며 매수를 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