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목)
 
기사검색
 
공연
행사
여성
정보
홍제천생명의 축제
맛있는 뉴스
> 문화
2021년 06월 24일 (목) 17:40 [제 841 호]
내가 사는 마을에 대해 궁금해? VR로 돌아보자

마을의 현재 사진에 담아온 동아리 이번엔 VR로 촬영
한국청소년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약갖고 힘모아

△홍은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청소년프로그램사업 공모에 선정돼 진행중인 ‘VR로 VR하다’ 프로그램 협약식 모습이다. 한국청소년재단 황인국 이사장과 홍제역일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홍경구 교수, 학생대표인 이대부속고등학교 이재현 학생이 각각 협약식에 서명했다.

홍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해)에서는 지난 12일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여성가족부청소년프로그램사업 공모에 선정돼 진행중인 「VR로 VR하다」프로그램을 위해 홍제역일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재단, 서대문구립홍은청소년문화의 힘을 모으기 위해 협약식을 가진 것.
협약식에 앞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관련 특강이 한시간동안 진행됐다.

강의에 나선 홍제역일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총괄계획가 홍경구 교수(단국대학교 건축학과)는 『청소년들이 듣기에는 다소 지루하고 재미없는 강의일 수 있으나 그 중 숨은 도시계획가나 도시설계가의 꿈을 꾸는 청소년이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했다』면서 『청소년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와 마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협약식을 계기로 좋은 기회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재단 황인국 이사장은 『어느 기관보다 지역안에서 지역과 밀접한 사업을 진행해 온 홍은청소년문화의집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기에 마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고 격려했다.

학생대표로 참석한 이대부속고등학교 이재현 학생은 『VR로 VR하다 활동을 통해 도시의 의미와 이야기를 담아갈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든다. 도시재생에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함께하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홍경구 교수는 『청소년기에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관심을 갖는 일은 의미가 있다. 그래야 지역에서 도움을 받고 다시 도움을 주는 일이 자연스러워질 수 있다』며 이번 사업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이은해관장은 『아이들이 살고 있는 공간과 주거도시는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또 아이들이 사회를 이해하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사업은 재단과 수련관 또 도시재생추진사업단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VR로 VR하다」는 기존에 사진동아리들이 사진을 통해 마을을 기록해오던 활동을 이번에는 조금더 입체적이고 현실감있는 VR을 통해 기록하는 작업으로 홍은·홍제동을 비롯해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홍은청소년문화의집은 여성가족부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을 비롯해 MNJ문화복지재단공모사업, 한국에술인복지재단공모사업 선정 등 3관왕을 달성하며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청소년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옥현영 기자>

ⓒ sdmnews 옥현영 기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