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1 (일)
 
기사검색
 
이달의 문화포스팅
박운기의‘ 기운 팍 서대문’ 동네방네이야기
쉬어가는 수필
기고
축사
기자수첩
법률칼럼
쓴소리 단소리
풀뿌리참여봉사단
Dental Clinic
> 칼럼/홍제천의 봄
2021년 01월 23일 (토) 13:40 [제 828 호]
김미경 신임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 취임

“국민에게 신뢰받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관” 자리잡을 것
△김미경 신임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

올해 1월 1일 취임한 김미경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단 서울 북부 권역 800여 명의 직원들과 함께 국민에게 신뢰받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최고의 기관을 만들어 가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으로 국민의 노후준비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라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이겨내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는 의지를 밝혔다. 김 본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등으로 소득이 급격히 감소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보험료 납부를 유예해 드리고, 이와 더불어 일용근로자, 특수고용형태근로자, 예술인 등의 국민연금 제도 편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했다. 또한 “최대올해 1월 1일 취임한 김미경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단 서울 북부 권역 800여 명의 직원들과 함께 국민에게 신뢰받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최고의 기관을 만들어 가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으로 국민의 노후준비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라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이겨내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는 의지를 밝혔다.

김 본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등으로 소득이 급격히 감소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보험료 납부를 유예해 드리고, 이와 더불어 일용근로자, 특수고용형태근로자, 예술인 등의 국민연금 제도 편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했다. 

또한 “최대 30만 원으로 인상되는 기초연금 신청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장애인 복지서비스 역시 혜택이 누락되지 않도록 안내하겠다” 고 했다.

김 본부장은 “서울 북부 권역 15개 지사를 대표하는 지역본부장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관 운영과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 쇄신에도 매진할 것” 을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지역본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복지기관 등과 협의해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단순 기부를 넘어 연금보험료 지원 사업과 노후준비서비스와의 연계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삶에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 고 했다. 30만 원으로 인상되는 기초연금 신청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장애인 복지서비스 역시 혜택이 누락되지 않도록 안내하겠다” 고 했다. 김 본부장은 “서울 북부 권역 15개 지사를 대표하는 지역본부장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관 운영과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 쇄신에도 매진할 것” 을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지역본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복지기관 등과 협의해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단순 기부를 넘어 연금보험료 지원 사업과 노후준비서비스와의 연계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삶에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 고 했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