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목)
 
기사검색
 
나도한마디
서대문소식
> 사람들
2018년 06월 26일 (화) 18:42 [제 742 호]
“지역언론은 지방자치 발전의 핵심, 꼭 필요해 ”

정세균 국회의장 한지협 대표 50명 초청 간담회
‘지역언론 제기능 하도록 제도적 장치 마련’ 약속

△한국지역신문협회제 제20대 전반기 국회의장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정세균 의장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전국 각지에서 풀뿌리 언론에 종사하고 있는 지역언론인들이야말로 진정한 지방분권의 핵심입니다. 지역신문은 지방자치 발전에 있어서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국회에서도 지역언론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강구하겠습니다』

제20대 전반기 국회의장 임기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평의원으로 돌아가는 정세균 의장(더불어민주당, 6선)이 5월 23일 한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정태영, 목포투데이 대표) 임원진과 만나 한국 지역신문협회 지역신문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세균 의장은 서울시 한남동 소재 국회의장 공관으로 전국 각지의 지역주간신문 대표 50여명을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면서 국가균형발전, 남북통일 대비 평화교육의 중요성, 지방자치발전 방향, 지역언론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3시간 가까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한국지역신문협회 이영호 상임부회장(군포신문 대표)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 정세균 의장은 “전북 진안에서 네 번 당선되고 서울 종로에서 두 번 당선되는 과정에 지역신문의 역할을 누구보다 실감했다』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언론인의 사명감을 가지고 올바른 정보 전달에 힘쓰는 지역언론인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정태영 중앙회장은 『국정에 바쁘신 중에도 지역언론인들을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주간신문을 차별하는 도시계획법, 선거법 등 각종 법령을 정비해 지역주민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고는 지역신문에 게재하도록 노력해달라』고 건의했다.

권영해 경북 주간영덕 대표는 『농촌지역에서는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국회 차원에서의 지원책은 있는가?』라고 질문했고 김양순 전남타임스 편집인은 『남북통일을 대비해 민족의 동질성을 회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남북 시군구 협력방안을 국회에서 강구해줄 것』을 요청했다.
ⓒ sdmnews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